공임나라 엔진오일 교환- 이건 꼭 알고 가셔야 됩니다.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는데, 안전으 위해서라도 항상 관심을 가지고 정비를 해야 합니다. 엔진오일은 가장 자주 교환하게 되는 품목인데, 공임나라에서 교환하면 공임비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임나라 이용방법

자동차를 정비하거나 수리하실 때, 어디를 가장 많이 이용하시나요? 보통 동네 카센터를 이용하시거나 현대 블루핸즈 또는 기아 오토큐 같이 제조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비 대리점을 이용하실 겁니다. 동네 카센터 / 제조자 정비점 / 오늘 설명드릴 공임나라 등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순하게 어떤 것이 더 좋다라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내용이 공임나라이기 때문에 공임나라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공임나라는 간단하게 정비만 해주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소모품을 교환하려고 할 때 앞에 말한 카센터 또는 제조사 정비점을 가게 되면 그 곳에서 가지고 있는 제품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격 또한 파는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에 같은 제품이라도 가격이 전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 좋은 경우 평균적인 교환비용보다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상황도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불안함과 불편함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차주에게 공임나라라는 서비스가 생기게 된 것입니다.

공임나라는 말 그대로 공임 즉, 작업만 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이 공임비만 내면 내가 어떤 제품을 가지고 와도 상관없습니다. 엔진오일을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한 후 공임나라를 통해 예약을 하면 수리 및 교환을 받고 공임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 공임비 역시 홈페이지에 모두 가격이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 더 비싸게 주는거 아닐까 라는 생각을 안하셔도 됩니다. 공임나라의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공임나라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신 후 나와 가까운 공임나라 매장을 찾고 예약가능한 시간대에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애초에 공임만 하는 곳이니 제품을 가져가는 것이 당연하고 이런 것에 차주가 부담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공임나라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방문하셔서 가입하면 됩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공임비

공임나라에서는 정말 다양한 분야를 수리 및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먼저 공임나라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드는 교환비용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명드릴 것이 아래 나오는 금액은 공임비만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제품이나 부품값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기본 승용차(가솔린/LPG) 17,000원 / 소요시간 20분
  • 지정차종 ( 투싼/싼타페/펠리세이드/스타렉스/스포티지/쏘렌토/카니발/코란도/토레스)는 19,000원이며, 소요시간 20분
  • 디젤엔진 19,000원 / 소요시간 25분



지정차종(커버탈부착 비용포함)

  • LF소나타/에쿠스/제네시스 g70/싼타페tl /제네시스 BH / GV70 /투싼 NX4/ 스타리아 / 그래져 GN7 / 오피러스 / 모하비 / K9 / 스팅어 / K8 / 카니발 KA4 / 쏘렌토 MQ4 / 셀토스(디젤) 스포티지 Nq5 차종은 교환비용 22,000원 / 작업시간 30분
  • 제네시스 DH / 제네시스 G80 / 올뉴투싼 / EQ900 / GV80 / G90 / 올뉴소렌토 / 스토티지 QL / 말리부 디젤 / 올뉴크루즈 / QM3 / QM5 / QM6 / SM6 / SM5 다젤 차량등은 비용 23,000원 소요시간 40분
  • G80 스포츠 / 스팅어 / K9 / G70 / GV80 / G90 / EQ900 등 에어크리너가 2개인 차종은 교환비용 24,000원이며, 시간은 50분 소요됩니다.
  • 대형차 종 GV80(3.5) / 콜로나도/ 카마로 / 트레버스 /. 이쿼녹스 는 27,000원이며, 50분 소요



엔진오일 교환 시 꼭 필요한 정보

엔진오일을 많이 교환해보셨겠지만, 공임나라에서 교환을 하실때엔 꼭 알아두셔야 하는게 2가지 있습니다. 이거 모르고 가시면 현장에서 크게 당황하실 수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엔진 플러싱(세적작업)

엔진세척 또는 엔진 플러싱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거나, 실제로 요청해서 작업을 한 적이 있으신가요? 엔진 세척이나 플러싱은 엔진오일을 교활할 때 엔진 내 남은 찌꺼기 등을 세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차이시거나, 엔진오일을 키로수 또는 기간 별로 잘 관리를 해오셨다면 별도의 세척작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중고차를 구입하셨거나, 본인이 자동자 정비나 관리에 전혀 관심이 없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그리고 엔진 플러싱이란 단어를 들어본적도 없고 한 적도 없는 것 같다면 꼭 해야 됩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것은 찌거기가 낀 피를 빼고 새로운 피로 채우는 것을 말합니다. 이럴 때 통 속에 여러 이물질이 있고 찌꺼기가 있는 상태라면 아무리 좋고 깨끗한 오일을 넣어도 금방 오염되고 더러워집니다. 이럴 경우에는 엔진오일에 기재된 성능을 모두 발휘하지 못하게 됩니다. 즉, 비싼 엔진오일로 교환하셔도 금방 더러워진다는 겁니다. 최근 3~4년 상이에 엔진세척을 하지 않으셨다면 엔진을 오일을 교환하기 전 세척도 한 번 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일/필터/에어크리너는 세트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단순히 엔진오일만 교환한는 것이 아닙니다. 아까 위에도 언급했듯이 깨끗한 물을 마시려는데, 물통이 더럽고 마실 컵이 더러우면 아무리 깨끗한 물을 담았다고 해도 더이상 개끗한 것이 아니게 됩니다. 엔진오일도 마찬가지로 오일을 교활할때는 불순물을 걸러주는 오일필터와 / 엔진에서 공기를 흡기할 때 쓰는 에어크리너를 꼭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이건 일반 동네 카센터 또는 제조사 정비업체를 방문하셔도 마찬가지입니다. 카센터 / 제조사 정비점 모두 소매업이기 때문에 이런 소모품이나 부품비에 마진을 붙여 판매하여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이런 소모품이나 부품 역시 자동차 모델명만 검색해도 내 자동차에 맞는 부품들로 최저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일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거품들을 거둬내면서 실질적으로 내가 내는 비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보통 4~5만원까지 저렴한 걸로 알려져 있으니, 어느정도 시간적인 여유가 되시고 차량에도 관심이 많고 직접 관리를 한다면 공임나라를 통해 정비를 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당신이 꼭 봐야하는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